<루시드 드림>@솔버 건대점

Ⅰ 추천 ★★★

Ⅱ 테마 ★★★★☆

Ⅲ 문제 ★★★★

Ⅳ 체감난이도 ★★★

Ⅴ 추천인원 2(안 쫄보), 3(쫄보)



0. 업체의 소개글



현실과 구분이 되지 않는 꿈. 

그 안에서 당신은 처음보는 소녀의 부름에 

낯선 방에 이르게 된다.

자신을 J라 소개하는 그녀

J는 자신의 이야기를 들어달라 해놓고는 

홀연히 사려져버린다.


"J...? 4년 전 연쇄실종사건의 마지막 실종자...J?


단순한 꿈이 아님을 직감적으로 눈치챈 당신은 

천천히 방을 둘러보게 되는데....



1. 들어가며


원래 이 날 6명이 저녁에 방탈출을 하러 가기로 했어요. 그래서 3명/3명으로 나눠서 각각 <루시드 드림>, <콜드 케이스>를 하기로 했었죠. 저는 쫄보라서 당연히 <콜드 케이스>를 하기로 했는데, 주위에서 꼭 <콜드 케이스> 전에 <루시드 드림>을 해봐야 한다고 해서 망설이다가 같은 날 아침에 가기로 전날 저녁에 결정했습니다.


아직 말씀드린 적 없는 것 같은데 주로 여자친구와 둘이서 방탈출을 하러 다닙니다. 그런데 저는 쫄봅니다. 여자친구는 더 쫄봅니다.


<루시드 드림>은 공포 테마입니다. 그것도 유명한 공포 테마입니다. 누가 정했는지 모르겠지만 '공포 테마 3대장'으로 뽑힌 테마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후기를 살펴 보니.. 저희 둘이서는 도저히 불가능할 것처럼 보였습니다. 어쩔 수 없이 탱커를 구해서 가야만 했습니다. 방탈출을 한 번도 해보지 않았지만 겁이 없다는 지인을 탱커로 삼아 탈출에 성공했습니다.


쫄보들이 공포 테마에 들어가면 관찰력 부분에서 엄청난 디버프가 걸립니다. 뭐가 됐든 주위를 둘러 보고 싶지 않기 때문이죠. 사고력도 둔해집니다. 무서워서 초조해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체감 난이도가 높습니다. 아마 탱커가 없었다면 더 오래 걸렸을 거예요. 아니, 아마 못 나왔을지도 모릅니다.


아, 그리고 굳이 <콜드 케이스> 전에 <루시드 드림>을 해야 하느냐 하면 그렇지 않아도 됩니다. 스토리 상 이어지는 부분이 있긴 한데, 업체의 테마 소개글 읽으면 됩니다.


무서운 부분은 체감상 군대 같습니다. 다 끝나고 보면 별 거 아닌데, 그 안에 있을 때는 정말 죽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어떤 순간에, '아.. 여기가 내 무덤이겠구나' 싶은 순간이 옵니다. 근데 뭐.. 지나고 나면 괜찮습니다.



2. 테마 선택과 테마 구현도


자각몽이라는 테마를 선택했습니다. 근데 테마를 직접 경험해 보면, 자각몽보다는 수사에 가깝습니다. 수정을 좀 하든지, 테마를 바꾸든지 하는 게 테마를 구현하는 측면에서는 좋을 것 같습니다.


그냥 공포 테마라고 생각하면 괜찮을 것 같기도 합니다. 무섭게 만드는 건 정말 최고였습니다. 제가 정말 쫄보지만, 그래도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물론 다른 공포 테마를 해본 적은 없습니다. 아, 코드케이의 <좀비 90일 후>나 같은 매장의 <저주받은 산장> 정도가 있겠네요. 그 둘보다 훨씬 무섭습니다.



3. 문제 개연성과 완성도, 참신성


전체적으로 디렉션이 명확한 편입니다. 거의 하라는 대로 하면 되는 정도입니다. 그게 무서워서 그렇지..

억지문제라거나, 노가다 문제도 없습니다.


다만 새로운 문제는 딱히 없었다는 점이 아쉽네요. 아 그리고 신체 조건이 안 맞으면 풀기 힘들 것 같은 문제가 있긴 있습니다.



4. 기타


공포: 졸라 무섭습니다.

밝기: 굉장히 어두운 부분이 있습니다. 그래도 보이긴 보여요.

활동성: 그렇게 높지는 않은데.. 넘어지거나 자빠질 수도 있으니까 힐, 치마는 비추 합니다.

장치비중: 아예 없지는 않은데, 낮은 편입니다. 정확한 건 무서워서 기억이 잘 안 나요.

체감난이도: ★★★(3인, 47:20 2힌트 탈출), 쫄보 아니시면 더 쉬울 겁니다.

혼방: 불가능합니다. 물리적으로 최소 2명은 있어야 가능할 것 같네요.


추천인원은 안 쫄보 2명입니다. 디렉션도 친절하고, 크게 어려운 문제는 없었습니다. 저희는 쫄보들이라 힌트도 많이 썼고 시간도 많이 걸렸는데요. 힌트 받으러 가는 것도 무서워서 시간 더 걸린 것 같습니다. 근데 방탈출 거의 안 해본 다른 3인 파티는 노힌트 33분 탈출이었어요. 무서움을 안 타시거나, 가위바위보로 의사결정을 빠르게 하실 수 있다면 훨씬 빨리 나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5. 가격정보(2018/3/8 기준)


아래는 인당 가격입니다.


인원 

가격

2인

22,000\ 

3인 

20,000\ 

4인 

18,000\ 

5인 

18,000\ 


현금 결제 시 1000원 할인, 페북 좋아요 시 1000원 할인.


가격대가 있는 편입니다.



6. 위치 및 연락처



건대입구역 1번 출구


02-498-3737


http://www.solver-gd.com/



7. 한줄평


무섭다..

Posted by ikpu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