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 Room(Normal)>@이스케이퍼스 홍대점

Ⅰ 추천 ★★★

Ⅱ 테마 ★★★☆

Ⅲ 문제 ★★★☆

Ⅳ 체감난이도 ★

Ⅴ 추천인원 2(숙련자), 2(초심자)



0. 업체의 소개글



10여년 간 추리, 퍼즐 고수들을 찾고 있던 RS.

마침내 때가 되었고, ESCAPERS에서 빛나는 두뇌를 가진 플레이어를 모십니다.

탈출 시간 기록보다는 탈출 성공여부가 더 중요한 방이며, Normal 과 Hard 를 선택하여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1. 들어가며


홍대에는 정말 많은 방탈출 카페들이 있는데요. 업체들의 수가 많은 만큼, 좋은 업체들도 많습니다. 이스케이퍼스도 그러한 업체 중 하나인데요. <싸이코메트리>와 함께 호평 일색인 <RS Room>에 다녀왔습니다. 결론부터 얘기하자면, 그러한 호평은 노멀 모드가 아니라 하드 모드에 쏟아진 것이리라는 합리적인 추측을 할 수 있었네요.


목요일 오후에 방문했는데, 사장님은 시크한 편이셨습니다. 시크하시긴 한데 친절하시더라구요. 4명이서 갔는데 저희끼리 하는 말도 다 들으시고 적당한 부분에서 적당한 팁을 주셨습니다. 근데 그 때 일하고 계셨던 알바 분께서 텐션이 굉장히 높으셨어요. 그리고 속사포 랩을 구사하시더군요. 높은 텐션과 빠른 말투에서 나오는 특유의 바이브로 주위 사람들의 기분을 좋게 만들어 주는 분이셨습니다. 만.. 뭐 한 번 보고 제가 어떻게 알겠습니까. 하하.


다들 아시다시피 <RS Room>은 두 가지 모드가 존재합니다. 노멀/하드 모드가 그것입니다. 스태프 분들께 문의하니 두 모드는 동일한 공간을 사용하고, 문제 푸는 순서도 동일하다고 하시더군요. 그래서 노멀 모드를 경험해 보면, 하드 모드에 적응하기 더 쉽다고 하셨습니다. 물론 문제들은 90%가 다르다고 합니다.


<RS Room>은 입장 시 '우와!' 하는 탄성이 나옵니다. 정말 숨겨둔 방에 들어가는 느낌입니다. 일본에 있었을 때 리틀 케이브라는 보드게임 카페를 간 적이 있었는데, 그 카페도 이런 식의 공간이 있었어요. 그 때 받은 느낌을 다시 받을 줄은 생각하지 못했는데 의외의 곳에서 다시 느끼니 왠지 그리운 마음도 생기고 그렇더군요.



2. 테마 선택과 테마 구현도


단팥빵, 계란말이 초밥. 이 둘은 그 업계의 기본 메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인지 단팥빵/계란말이 초밥을 먹으면 그 빵집/초밥집의 실력을 알 수 있다는 말이 있습니다. 방탈출카페의 단팥빵/계란말이 초밥은 '문제방'이라고 생각합니다. 오감을 현혹시키는 휘황찬란한 설정 따위는 제껴 두고, 방탈출카페의 정수라고 할 수 있는 '재밌는 문제'로 승부하는 테마니까요.


<RS Room>은 본격 문제방을 지향합니다. 마스터키 신촌점의 <화이트룸>처럼 타 업체에도 이러한 문제방들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이러한 문제방들이 모든 업체에 있는 건 아닌 것 같아요. 단순히 문제만 푸는 것에 대한 수요가 적기 때문에 적당한 테마를 입혀야 하는데, 그게 쉽지 않기 때문이 아닐까 추측합니다.


<RS Room>의 인테리어는 흔한 '서재'입니다. 골드버그 장치가 있다는 게 좀 특이하긴 했어요. 근데 이왕 만들 거면 좀 더 드러내는 게 좋았을 것 같아요. 애초에 골드버그 장치라는 게 보라고 만든 건데 잘 안 보여서 아쉬웠습니다.



3. 문제 개연성과 완성도, 참신성


테마가 '문제방'이기 때문에 스토리 자체가 없습니다. 이런 의미에서 문제는 테마와 잘 맞는 편이죠. 전체적으로 디렉션이 명확한 편입니다. 저희는 어떤 장치를 사용했는데, 그 장치가 작동된 걸 눈치채지 못했었는데 (아까 그 친절하셨던 래퍼) 알바분께서 인터폰으로 알려주셨습니다.


딱히 참신한 문제는 없었던 것 같은데, 문제방을 지향하는 만큼 전반적으로 잘 만든 문제들이었습니다.



4. 기타


공포: 공포요소는 하나도 없지만, 저는 쫄보라 아무도 안 무서울 구간에서 기겁한 적이 있네요.

밝기: 거의 항상 밝은데, 가끔 어두운 부분이 있습니다.

활동성: 거의 없습니다. 힐이나 치마 괜찮습니다.

장치비중: 체감상 4:6 정도로 장치보다 자물쇠가 더 많습니다.

체감난이도: ★(4인, 31:13 노힌트 탈출)


추천인원은 숙련자 2인입니다. 디렉션도 친절하고, 크게 어려운 문제는 없었습니다. 초심자시라도 평소에 문제 푸는 걸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문제수가 그렇게 많지 않기 때문에 2명도 괜찮을 것 같아요. 다만 도중에 어떤 장치를 활성화시킬 필요가 있는데, 방탈출 경험이 적으신 분들은 여기서 힌트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5. 가격정보(2018/3/12 기준)


아래는 인당 가격입니다.


인원 

정상 가격

현금/선결제 가격 

1인

28,000\ 

확인 필요

2인

22,000\ 

19,800\

3인 

20,000\ 

18,000\ 

4인 

18,000\ 

16,200\ 

5인 

18,000\ 

16,200\ 


그 밖에도 청소년 할인, RS 동호회 할인, 평일 연대생 할인, 평일 거짓 묵찌빠 할인 등등이 있습니다. 항상 그렇듯이 가장 정확한 건 직접 전화해서 문의하는 겁니다. 사장님들은 대개 친절하시니까 적극적으로 전화합시다.



6. 위치 및 연락처




홍대입구역 3번출구에서 가깝습니다.


010-5594-5216

070-4283-1412


http://escapers.or.kr/



7. 한줄평


하드 모드 하고 싶다!

Posted by ikpu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