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이지 베어>@메종드시크릿 신촌점

Ⅰ 추천 ★★★

Ⅱ 테마 ★★★

Ⅲ 문제 ★★★

Ⅳ 체감난이도  ★

 추천인원 2(숙련자), 2(초심자)



0. 업체의 소개글



핫한 곰들이 모이는 크레이지 베어 클럽!

사람은 출입 불가인 그곳에 우연히 들어 가게 된 당신!

사람인걸 들킨 당신은 클럽에 갇힐 위험에 처하게 되는데..

빠져나갈 수 있는 방법은 단 하나뿐! 

클럽 마감시간 전까지 핫베어 인증을 하는 것!

이제 마감시간 한시간 전! 

인증을 하고 무사히 이곳을 탈출하도록!



1. 들어가며


요새 스터디 때문에 신촌을 자주 갑니다. 특히 유플렉스 근처를 자주 가는데요. 지하철 2호선 신촌역 3번 출구에서 연대 정문 방향가는 길 오른편에 메종드시크릿이 위치해 있습니다. 항상 보던 길에 있더군요. 그동안 전혀 눈치채지 못했는데, 뭔가 새로운 느낌이 들었습니다. 이제부턴 그 길이 '메종드시크릿이 있는 길'로 새롭게 보이겠죠.


메종드시크릿은 4층에 입점해 있는데요. 엘리베이터가 없습니다. 그래서 올라가는 길이 꽤 힘듭니다. 이 날은 메종드시크릿, 시크릿코드 홍대점으로 이어지는 3연방을 했는데, 시크릿코드 홍대점도 계단이 없는 3층이더군요. 계속 힘들었습니다.


이곳은 힌트 무제한이라고 하더라구요. 초심자를 위한 배려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방 입장 전에 테마를 설명하는 동영상을 보여주시는데요, 심지어 동영상에 나오는 음향도 매장 스피커로 틀어줍니다.


메종드시크릿은 또, 매장 내부 인테리어도 좋은데요. 매장 내부에는 전에 다녀간 손님들이 글을 적어서 붙여 놓은 테이프가 덕지덕지 붙어 있습니다. 일종의 방명록인데요. 이게 의외로 좋아요. 절 같은 데 가면 왜 돌탑 쌓아두고, 소원 적은 종이 걸어 두고 하잖아요? 그것들의 방탈출 버전을 보는 것 같습니다. 보통 다른 매장들은 사진 찍어서 이러한 효과를 주는데, 저는 메종드시크릿 방식이 더 좋더라구요.



2. 테마 선택과 테마 구현도


<크레이지 베어>는 흔히 얘기하는 '약빤' 컨셉의 테마를 가지고 있습니다. 포스터에 다리 드러낸 곰 보이시죠? 웅녀 아니고 진짜 곰입니다. 방 내부는 클럽을 갖다 놓은 듯한 인테리어, 계속 울리는 클럽음악, 진짜 클럽을 방불케 합니다. 아무튼 우리는 60분 이내에 곰인 척 해야 합니다.


들어가면 각종 곰들을 만날 수 있는데요. 저는 동물을 엄청 좋아하기 때문에 진짜 너무 행복했어요. 클럽과 어울리는 소품들도 요소요소 배치해 놨습니다.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 '곰들의 클럽'을 정말 그럴싸하게 구현해 냈습니다. 곰들의 클럽이 아니고 그냥 클럽이었으면 좀 덜 재밌었을 것 같아요. 아무튼 저는 취향저격 당했습니다. 테마에 관해서는 최고입니다. 약빨았는데, 동물까지 나온다니까요?


그리고 마지막 인증방식은 왠지 방탈출을 즐겨하시는 분들에게는 호불호가 갈릴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저는 그냥 좋았어요. 근데 싫어하시는 분들이 있을 수도 있겠다 싶었습니다.



3. 문제 개연성과 완성도, 참신성


문제의 개연성은 좋은 편입니다. 특히 후반부에 지금까지의 스토리를 돌아보게 하는 문제가 있는데요. 이 테마 만든 사람은 좀 칭찬해 주고 싶습니다. 글을 썼어도 잘 썼을 것 같아요. 이런 식으로 한 번 돌아보는 장치를 넣게 되면 테마 내적으로 완성도가 높아집니다. 어쨌든 방탈출이라는 건 '서사'를 기본으로 하고 있으니까요. 온갖 신기한 설정들을 덕지덕지 처발라 놔도, 내부의 서사가 뒷받침되지 않으면 방탈출은 재미가 없습니다.


좀 특이한 장치도 있었고, 활동성을 요구하는 부분도 있었습니다. 참신하거나 굉장한 문제는 딱히 없었지만 소품들을 활용한 아기자기한 문제들이 많았어요. 억지 문제도 없고, 시종일관 웃음이 나오는 테마였습니다.



4. 기타


공포: 없습니다.

밝기: 클럽이 테마다 보니 어둡습니다.

활동성: 어느 정도 있습니다. 힐, 치마는 비추합니다만, 한 명이라도 편한 복장을 하신 분이 계시다면 클리어에는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

장치비중: 거의 없습니다. 장치가 있긴 있는 정도..

체감난이도: ★☆(2인, 44:49 노힌트 탈출), 시간이 걸릴만한 요소가 있어요. 문제는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혼방: 가능합니다.


추천인원은 숙련자 2인, 초심자 2인입니다. 초심자 분들은 힌트를 적극적으로 쓰시면 별 문제 없을 것 같습니다. 암튼 가 보세요. 재밌습니다.



5. 가격정보(2018/3/21 기준)


아래는 인당 가격입니다.


인원

가격 

2인 

₩22,000 

3인 

₩20,000 

4인

₩19,000 

5인

₩19,000


평일조조(첫 타임): ₩12,900

평일(오후 3시 이전): ₩16,900

주말조조(첫 타임): ₩14,900

초/중/고등학생: ₩15,000


평일, 주말 가리지 않고 첫 타임을 이용하면 싸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가격에 갈 수 있으면 말도 안 되게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나중에 <코리안 살롱>도 한번 가보려구요.



6. 위치 및 연락처



신촌역 3번 출구


02-365-0711


http://www.maisondesecret.com/



7. 한줄평


허니잼! 곰잼!

Posted by ikpu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