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리 거울의 방>@코드케이 강남점

Ⅰ 추천 ★★

Ⅱ 테마 ★★★★☆

Ⅲ 문제 ★★★

Ⅳ 체감난이도 ★

Ⅴ 추천인원 3(안 쫄보), 4(쫄보)



0. 업체의 소개글



"마지막 공포 테마의 퍼즐이 완성됐다"


 친구들과 함께 등산을 하던 중 갑자기 내려진 폭우!


 날씨는 어두워지고 멀리서 보이는 한줄기 빛!


 그 빛줄기를 따라가니 작은 폐허가 한채 있다.


​ "그래 여기서 비를 피하자"


 "그런데 이 음산한 분위기는 뭐지?"


 사방이 거울로 둘러싸인 이 곳에서 당신은 살아남을 수 있는가?



1. 들어가며


전에 솔버 건대점에서 <루시드 드림>을 플레이한 적이 있었는데요. 너무 무서운 순간이 있어서 정말 스트레스 받았더랬죠. 지금 돌이켜 보면 그렇게 무서울 일이 아니었는데, 어쩌면 군대 같은 테마인 것 같습니다. 그 안에 있을 땐 진짜 너무 싫은데 다 지나고 나면 뭐 그렇게 나쁜 일은 아니었다 싶어요. 물론 다시 가라고 하면 안 갈 거라는 것까지 똑같죠.


여자친구가 관찰을 담당하고 제가 문제를 푸는데, 공포 테마를 가면 여자친구가 진짜 아무 것도 안 해요. 아니, 못합니다. 너무 쫄보라 당최 뭘 보려고 하지 않기 때문이에요. 저도 쫄보라서 공포 테마를 가기 위해서는 탱커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지난 번 <루시드 드림>에 같이 갔던 탱커를 데리고 <미스터리 룸 거울의 방>을 다녀왔습니다.


공포도에 스탯을 몰빵한 <루시드 드림>만큼 무섭지는 않았어요. 물론 사람마다 차이가 있으니까 이 쪽이 훨씬 무섭다고 느끼시는 분도 있을 수 있습니다. 같이 간 탱커가 그랬어요. 주로 탱커들이 이쪽을 더 무서워 하는 것 같습니다. <루시드 드림> 때는 멀쩡했던 탱커 친구가 <미스터리 거울의 방>의 어떤 구간에서는 쌍욕을 했습니다.


공포 테마이다보니 어쩔 수 없이 계속 <루시드 드림>과 비교하게 되는데 쫄보면서 문제 푸는 걸 좋아하는 저로서는 <미스터리 거울의 방>이 훨씬 좋았습니다. 공포 테마를 떠나서 그냥 잘 만든 테마였어요. 코드케이 강남점의 대표 테마로 뽑기에 손색이 없습니다. 


<미스터리 거울의 방>은 코드케이 강남점의 테마답게, 돈냄새 나는 장치들이 많습니다. 그래서일까요, 자꾸 '제물'을 '재물'로 쓰더라구요. "재물을 바쳐라" 처럼요. 사업화된 일부 종교 단체에 대한 비꼼일지도 모르겠습니다.


뭐 아무튼 플레이를 마치고 나와서 모든 지인들에게 꼭 가보라고 추천한 테마입니다. <루시드 드림>처럼 '혼자 무서운 거 당하기 억울해서 추천하는 거 아니냐'는 생각을 할 수도 있는데요. <미스터리 거울의 방>은 다릅니다. (생각보다) 그렇게 무섭지 않아요.



2. 테마 선택과 테마 구현도


거울은 정말 매력적인 아이템입니다. 문학적, 과학적, 철학적으로도 중요한 아이템이었고 숱한 괴담에 등장하는 소재이기도 하죠. 흔히들 예상하는 거울과 괴담 사이의 연결 고리가 있죠. <미스터리 거울의 방>은 거울을 다른 방식으로도 사용합니다. 그게 테마를 잘 살린 것 같습니다. 쉽게 생각할 수 있는 소재를 다른 방법으로 쓰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점점 공포도가 고조되어 가는 연출도 좋았습니다. 하지만 사소한 맞춤법 실수나, 갑자기 쌈마이 느낌이 나는 폰트들은 좀 아쉬웠습니다. 전체적으로 통일성이 좀 더 있다면 좋을 것 같아요. 어떤 부분은 너무 진지하고 어떤 부분은 너무 B급이고 해서.. 이게 전체적으로 어떤 톤인지 헷갈립니다. 


근데 뭐.. 명작이라고 평가받는 영화 '스크림'도 이런 톤이긴 하네요. 어쩌면 도중도중 좀 웃긴 요소들이 있어서 덜 무섭게 느껴지는 걸지도 모르겠습니다.



3. 문제 개연성과 완성도, 참신성


좋은 문제들이 꽤 있었던 것 같아요. 문제 디렉션 및 가이드도 충분합니다. 개연성도 있는 편입니다. 물론 도중도중 읭? 하는 문제들이 있긴 한데, 문제가 꽤 많아서 그 정도는 봐줄 수 있습니다.


코드케이 강남점답게 재밌는 장치들이 많습니다. 자본주의에 흠뻑 젖어 봅시다.



4. 기타


공포: 공포 테마입니다. 특히 탱커의 공포도가 큰 공포 테마입니다.

밝기: 처음에는 밝은데.. 헤헤...

활동성: 약간 있습니다. 힐, 치마는 비추하지만 가능할 것 같긴 합니다.

장치비중: 높은 편입니다. 업체표시 기준 장치 비중 58%.

체감난이도: ★★★★★(3인, 탈출 실패), 쫄보에겐 너무 어렵습니다. 무서운 부분이 있긴 한데 그보다 창조공포가 심해요. 그리고 탱커가 좀 빠릿빠릿해야 좋습니다.

혼방: 불가능합니다, 업체 표시로는 3인부터 가능합니다.


추천인원은 안 쫄보 3인, 쫄보 4인입니다. 쫄보만으로는 불가능할 것 같아요. 듬직한 탱커 있다면 데려 가세요. 문제 양이 꽤 되고, 공간도 넓어서 4명까지도 문제 없습니다. 2명은 물리적으로 불가능한 구간이 있을 것 같습니다. 최소 3인부터 예약 가능합니다.


5. 가격정보(2018/3/27 기준)


아래는 인당 가격입니다.


인원 

정상 가격

조조할인 가격 

1인

44,000\ 

36,000\ 

2인

22,000\ 

18,000\

3인 

20,000\ 

15,000\ 

4인 

19,000\ 

15,000\ 

5인 

18,000\ 

15,000\ 


조조는 평일/주말/공휴일 상관 없이 첫 타임입니다. 테마에 따라 10시부터 11시 10분까지 있습니다.


현금 결제 시, 할인쿠폰함에서 쿠폰을 뽑고 나온 결과에 따라 할인을 해줍니다. 2000/3000/5000/10000원 할인쿠폰이 있다고는 하는데.. 알바 분께 여쭤보니 5천원하고 만원은 한 장만 들어 있댔던가 그렇답니다. 조조할인 받고 현금결제 하면 2인 기준 인당 16,000\입니다.


2018년 3월 기준, 특정 키워드를 포함하고, 매장 사진을 넣은 블로그 후기를 남기면 5,000\ 할인이 됩니다.



6. 위치 및 연락처



신논현역 5번출구, 강남역 11번출구 쉑쉑버거 뒤편


02-501-8245
응답시간: 10:00~22:00


http://gangnam.code-k.co.kr/



7. 한줄평


탱커를 구해서라도 꼭 가봐야 할 코드케이 강남점 대표 테마

Posted by ikpuy
,